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공식 웹사이트

"아버지가 축하한다고,세경기만에MLB첫홈런이정후quot아직신인뭘모를때한것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공식 웹사이트 앞으로 잘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격려"

"공을 기다리면 불리해져…일단 눈에 보이면 적극적으로 치려고 해"

'MLB 첫 홈런' 이정후 "나는 아직 신인…멋 모를 때 한 거다"

(샌디에이고=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이정후(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31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4차전을 앞두고 인터뷰 하는 모습. 2024. 4. 1. [email protected]

(샌디에이고=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한국에서 (첫 홈런) 축하 문자 많이 받았어요. (김)하성 형이 유격수에 있으니깐 (구질을) 알려준 거 아니냐는 장난 문자도요.(웃음)"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공식 웹사이트

31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4차전을 앞두고 만난 이정후(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지난 3경기의 영향 탓인지 피곤한 기색이 역력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공식 웹사이트

이정후는 "좀 피곤한 것도 사실"이라며 "적응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공식 웹사이트

광고

그러면서 "(MLB에서) 한 경기에 쓰는 집중력이 한국과 다르다"며 한국에서 가을 야구를 하는 느낌과 비슷하다고 전했다.

이정후는 전날 치른 3차전에서 8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우중간 외야 관중석으로 가는 첫 홈런을 기록했다. MLB 데뷔 3경기 만이었다.

이정후의 홈런 뒤 현지 방송은 아버지 이종범 전 코치가 기뻐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으며 이 전 코치의 경력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정후는 경기 후 "아빠가 축하한다고 하고 앞으로 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씀해주셨다"면서 현지 언론에서 자신과 이 전 코치의 관계에 대해 흥미를 가지는 데 대해 "첫 해라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고 했다.

이정후, MLB 첫 홈런

(샌디에이고 AP=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3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와 방문 경기, 8회초 우중간 담을 넘어가는 홈런은 친 뒤 낙구 지점을 확인하고 있다.

또 한국에서 축하 문자를 많이 받았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상대 유격수였던 김하성이 (사인을) 알려준 것이 아니냐는 장난 문자도 받았다며 "(그런 문자에는) 답도 안 했다"고 말하며 웃어 보였다.

이정후는 MLB 데뷔전에서 첫 안타를 치고 3경기 만에 첫 홈런을 기록하면서 한국은 물론, 현지에서 주목받는 데 대해서는 다소 부담스러워했다.

그는 취재진에 '(기대치를) 낮춰달라'며 "나는 아직 신인이고, 뭘 모를 때 한 것이다. 이것이 내 실력이라 생각하지 않고 더 잘해야 한다"고 몸을 낮췄다.

'선구안이 좋다'는 평가에 대해서는 "투수들 공이 워낙 좋아서 집중하지 않으면 치지 못한다"며 "공을 기다리면 불리해지기 때문에 일단 눈에 보이면 적극적으로 치려고 하고 있다. 내 존을 지키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공을 잘 맞히는 타자에서 장타력도 겸비했다는 평가에 대해서는 "홈런 타자는 아니지만 한국에 있는 7년간 2, 3루타를 가장 많이 쳤다"고 머쓱해하며 "나의 스윙 중심에 공을 맞히기 때문에 좋은 타구가 나오는 것 같다"고 했다.

[email protected]

  • #이정후
  • #홈런
  • #MLB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최근 5년새 '1조원 몸값' 빌딩거래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 유일
다음:비난세례 받았나…'尹·전공의 만남' 호소한 전의교협 간부 사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