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

전승현 기자기자 페이지

기자회견서 녹음파일 공개…이 의원 "공연성·전파가능성 없다"

민주당 박노원 예비후보 기자회견

[박 후보 측 제공]

(무안=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4·10 국회의원 선거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에 출마한 박노원 예비후보는 8일 이개호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 혐의로 선관위에 고발했다.

김용태 교수

박 후보는 이날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 등에서 "이 의원은 나에 대해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며 "영광군선관위에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 혐의로 영광군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용태 교수

박 후보는 이 의원이 지난달 중순 지인과 통화한 내용이라며 녹음 파일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용태 교수

광고

녹음파일에서 이 의원은 "살면서 만났으면 최강의 양아치다. 누가 자료를 보여줘서 추접해서 던져버렸는데 내연녀가 3명,민주박노원apos내연녀발언apos이개호의원quot허위사실유포quot고발김용태 교수 5명이 되고, 여자 데리고 가서 머하고 승진시키고 그걸로 이혼하고…. 아이고 참말로"라고 박 후보를 비난했다.

박 후보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와 후보자비방죄를 명백히 위반하는 중대한 범죄 행위"라며 "단순히 저 박노원 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 우리 지역 전체와 민심에 대한 모욕이며, 민주주의와 공정한 선거를 훼손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의원의 비열한 행위는 공직자로서, 나아가 인간으로서 가져서는 안 될 행위"라며 "우리 사회의 기본적인 도덕성과 정의에 반하는 것이기에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국회의원 후보자 사퇴를 촉구했다.

이에 이개호 의원은 연합뉴스 통화에서 "광주에 얼굴만 아는 사람이 전화를 걸어와 박노원 후보에 관해 물어보길래 지역신문에 이니셜로 보도되고 지역에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얘기를 했던 것"이라며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과 관련해 내 말은 공연성이나 전파 가능성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 재심위원회가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에서 이개호 의원·박노원 예비후보·이석형 예비후보 3인 경선을 요구한 데 대해 "통합의 가치를 존중하고 당 기여도를 고려해 재심위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며 공천관리위원회 결정대로 이 의원의 단수 공천을 확정했다.

[email protected]

  • #허위사실
  • #이개호
  • #박노원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2보] 몬테네그로 대법원, 권도형 한국 송환 무효화
다음:美뉴욕시 인근서 4.8 지진…"보스턴·필라델피아까지 흔들렸다"(종합)